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팁

알아두면 나쁠 것 없는 길라잡이 팁!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에 있는 소소한 팁! 메소. 가장 첫 번째 주제는 길라잡이입니다. 길라잡이는 해당 레벨부터 아래 단계의 퀘스트를 클리어한 위치로 아무런 제약 없이 이동할 수 있는 메이플 편의 기능입니다. 이러한 길라잡이에서 알아두면 좋은 팁!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길라잡이 추천! 세 개의 문!

 

  세계의 문은 핑크빈과 아카이럼을 잡을 수 있는 장소로 보스 매칭 없이도 갈 수 있게 해주는 장소로서 일반적으로 보스 매칭을 통해 아카이럼과 핑크빈을 잡으러 갈 경우 아카이럼을 잡고 다시 한번 매칭을 해서 핑크빈을 잡으러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길라잡이를 통해 세 개의 문으로 갈 경우 하나의 보스를 잡고 바로 다음 보스를 잡으러 갈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해줍니다. 

 

  만약 보스돌이를 하는 캐릭터라면 핑크빈 입장 퀘스트를 당연히 클리어하셨을 텐데 그러면 자연스럽게 레벨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하니 핑크빈, 아카이럼 잡을 때 이 포탈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의 경우에는 보스돌이할 때 시간의 신전을 갔다가 다시 제 레벨에 맞는 사냥터 길라잡이를 통해 복귀하고는 합니다.

 

 

두 번째 길라잡이 추천! 골드비치!

 

  골드비치는 유니온 육성이나 기존에 쌓아둔 퀘스트 밀린 것들을 진행할 때 가장 큰 도움을 주는 갈라잡이 맵입니다. 이곳은 30레벨부터 참여할 수 있는 골드비치 메인퀘를 밀면 계속 입장 가능한 곳으로써 「골드비치 길라잡이 입장」 ▶ 「조종사 어빈 클릭 후 여섯갈래길 누르기」 ▶ 「바로 옆에 있는 디멘션 게이트 클릭」 ▶ 「원하는 맵 클릭 후 이동」을 통해 어느 곳이든 텔레포트 없이 이동이 가능한 진짜 꿀 길라잡이입니다.

 

  개인적으로 유니온 육성할 때 사냥터 위주의 레벨업을 진행하더라도 골드비치는 걸쳐서 육성 과정에서 부족한 텔레포트를 보완하시면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19년도 겨울방학에 유니온 레벨을 1800에서 6100까지 올렸을 때 유니온 육성 과정에서 골드비치는 꼭 지나갔습니다. 이건 진짜 유니온 때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 길라잡이 추천! 심볼 레벨업 길라잡이!

 

  심볼 레벨업 길라잡이는 본캐에서 제가 길라잡이를 가장 많이 쓰는 방식으로서 말 그대로 심볼 먹으러 콘텐츠를 하러 갈 때 길라잡이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상위 심볼 퀘스트부터 시작해서 아래 단계의 심볼 퀘스트까지 순서대로 진행하는 방법인데요. 여기에서 소소한 꿀팁! 

  

  심볼에서 밑으로 내려가는 과정에서 레헬른과 츄츄아일랜드의 경우 스페셜 콘텐츠에서  「드림 브레이크」, 「배고픈 무토」를 통해 이동하시면 다음 심볼 퀘스트인 레헬른에서는 드림브레이크 횟수를 모두 차감해야만 받을 수 있는 코인을 받을 수 있으며, 무토의 경우도 바로 옆에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맵이 있기에 편하게 심볼 퀘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주 소소한 팁이지만 이런 게 퀘스트 시간 단축에 큰 힘을 주니 이렇게 해보시는 거 추천해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길라잡이를 활용한 주관적으로 초보자분들이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팁 3가지를 가져와 봤습니다. 아마 알고 계셨던 분들도 계실테지만 모르셨던 분들이 의외로 계실거라 생각하고 초보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해봤는데요. 이제 꾸준히 메이플 관련된 팁이나 공략을 다루어볼 생각입니다. 많이 보러 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